기사 메일전송

쿠팡트래블, MZ 여행 인플루언서에 주목 받는다... ”검색·결제·환불 빠르고 편리”

  • 기사등록 2023-02-24 16:48: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재준)의 '쿠팡트래블'로 7개국, 40개 도시를 여행한 인플루언서의 스토리가 주목받고 있다.


쿠팡은 24일 '쿠팡트래블'을 이용해 오지를 여행하는 여행 인플루언서 ‘소영스럽게(이하 소영)’를 소개했다. 소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인 여행 인플루언서다.


쿠팡트래블 360. [이미지=쿠팡트래블]

그는 직항이 없어 버스로 오래 이동해야 하는 베트남 사파, 필리핀 팔라완 코론, 태국 푸껫 피피섬 등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을 위주로 방문하며 숨은 포토 스팟을 찾아다닌다. 그는 “남들 다 가는 잘 알려진 여행지 보다는, 새로운 여행지를 발굴해내는 데 재미를 느낀다”며 “여행 정보를 찾는 사람보다는 새로운 여행 정보를 만드는 사람”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소영은 “쿠팡은 전 국민이 다 사용하는 앱이고, ‘없는 게 없다’라는 생각에 자연스럽게 처음 쿠팡에서 여행 상품을 검색해보게 됐는데 편리해서 놀랐다”며 “배송이 빨라 여행용품을 주로 사고 게스트하우스나 호텔, 펜션 등 숙소 상품도 자주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행 인플루언서 '소영스럽게'가 베트남 사파 캣캣 힐스 리조트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쿠팡트래블]

쿠팡트래블은 호텔, 리조트, 티켓, 펜션 등 전 세계 130만 개 이상의 숙박 및 패키지, 티켓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여러 여행사 브랜드와 협업해 일본, 동남아, 괌, 유럽 등 세계 인기 여행 국가 및 도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쿠팡트래블 360’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해외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소영은 편리한 결제 방식과 직관적인 UI/UX(유저인터페이스/사용자경험)도 쿠팡트래블의 장점으로 꼽았다. 그는 “쿠팡트래블은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기에 편리하게 돼있고 여행 상품 이미지가 굉장히 정직하다”며 “결제까지 편리하다”고 말했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여행을 사랑하는 모든 분이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빠른 배송과 세계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4 16:4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