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가수 임영웅 콘서트 보러 왔는데 내가 좋아하는 게임 애니팡이 있네."
1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 광장에서 진행된 임영웅 콘서트 현장.
이날 임영웅 팬들의 눈길을 잡은 것은 콘서트 주변에 설치된 '애니팡 시리즈' 부스였다. 애니팡은 60초의 제한시간 동안 원숭이, 고양이, 돼지 등 7종류의 동물로 블록을 드래그해 위치를 바꿔서 특정 동물을 3마리 이상 일렬로 배열하면 득점하는 게임으로 위메이드플레이(옛 선데이토즈)의 히트작이다.
임영웅 팬들은 공연장에서 만난 애니팡에 반가움을 전하며 위메이드플레이가 마련한 사진 이벤트와 기념품 행사 등에 참여했다. 대형 ‘애니팡’ 인형을 알아보고 부스를 찾아왔다는 민주현 씨는 “우리 아들 덕분에 공연도 왔는데 게임 회사 포토카드까지 선물 받았으니 오래도록 기억될 연말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이 진행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의미하는 '애니팡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 행사를 자축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이번 부스 운영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방문객 모두에게 임영웅 포토카드와 온열팩 등을 선물했다. 또한 임영웅의 실물 사진을 넣은 SNS 배경의 대형 포토존과 ‘애니팡’ 시리즈의 주인공 애니와의 포토존 등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의 오프라인 행사를 마친 위메이드플레이는 14일까지 카카오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후 TV 광고를 시작하는 본격적인 ‘애니팡 페스타’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