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스터블루,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수상... “인기 독점작 우수 평가”

  • 기사등록 2022-12-01 13:35:3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웹툰∙웹소설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대표이사 조승진)는 구글플레이가 선정하는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다양한 인기 독점작이 매일 업데이트 되는 꿀잼 웹툰∙웹소설 플랫폼’이라고 평가했다.

 미스터블루, 구글플레이 올해의 앱 수상. [사진=미스터블루]

미스터블루의 웹툰 플랫폼은 지난 2015년 정식 오픈해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가 650만명에 달한다. 출시 이후 다양한 장르의 웹툰이 요일별로 업데이트되며 꾸준한 독자층을 형성했다. 올해 초 웹소설 기업 동아미디어와 영상출판미디어를 인수하며 기존 웹툰 플랫폼에 웹소설 서비스를 추가했다. 


미스터블루는 자체 보유 중인 무협 IP(지식재산권)를 포함해 로맨스, 판타지 장르를 추가하며 킬러 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 중이다. 공격적인 IP 확장과 신작 웹툰과 웹소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이용자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 플랫폼 내 ‘재벌집 막내아들’ 웹소설 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평균 서비스 이용 매출액도 크게 늘었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다양한 IP를 활용해 매일 출시되는 작품들이 기존 독자의 만족도와 신규 독자 유입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구글은 연말에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작품을 선정한다. 앱, 게임, 영화, 도서 등에서 후보를 공개하고 이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앱과 작품을 발표한다. ‘올해를 빛낸 앱’에 선정되면 올 한 해 재미와 이용자를 모두 확보한 앱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1 13:3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