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bhc치킨(대표이사 임금옥)이 말레이시아에 첫 거점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bhc치킨은 1일(현지 시각) 몽키아라 지역 내 쇼핑 센터인 리테일 파크에 현지 1호 매장인 ‘BHC CHICKEN MALAYSIA’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말레이시아에 첫 거점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리테일 파크 내 현지 1호 매장인 ‘BHC CHICKEN MALAYSIA’ 오픈식에서 관련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bhc]

이번 매장은 현지 F&B 전문 기업인 데일리 에디블에서 운영을 맡아 bhc치킨의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당일 오픈식에는 bhc 해외사업팀 임원을 비롯한 본사 직원과 필립 양 F&B 전문 기업 대표가 참석해 진행됐다.


몽키아라는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북서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고급 주택 단지, 대형 쇼핑몰, 국제 학교, 편의 시설 등이 자리한 대표 신도시로 한인 거주자가 밀집해 이번 1호점에 대한 관심도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몽키아라 중심지에 있는 ‘리테일 파크’는 지하 2층과 지상 3층으로 구성된 대형 쇼핑몰이다. 한인 마트를 비롯해 식당, 디저트 가게, 카페 등 각종 식음료 매장이 대거 입점돼 하루 평균 유동 인구가 많다.


bhc치킨의 말레이시아 1호점은 38평에 62석 규모인 비어존 매장으로 리테일 파크 지상 2층으로 노란색을 메인 컬러로 내부를 장식해 bhc치킨 브랜드 가치인 ‘희망, 행복, 즐거움’을 전하고자 했고 우드 소재를 활용한 테이블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제공 메뉴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등이며 현지 반응을 고려해 특화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2 11:53: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