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LX하우시스(대표이사 강계웅 강인식)가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손잡고 국내 인테리어 산업 인력 양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LX하우시스는 경상남도 김해시에 위치한 인제대학교에서 ‘LX하우시스-인제대학교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장 맞춤형 인테리어 실무 교육과정으로 전문가를 양성하고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바로 채용으로 연계해, 국내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최영일(왼쪽)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사업부장 상무가 27일 경상남도 김해시에 위치한 인제대학교에서 열린 'LX하우시스-인제대학교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식'에서 전민현 인제대학교 총장과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와 인제대학교는 올해 2학기부터 공과대학 실내건축학과에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과정을 신설한다. 이 과정은 30명 정원으로 인테리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내 모든 전공의 졸업예정 학생이 이수할 수 있다. ‘LX Z:IN 인테리어 홈 플래닝 전문가’ 과정은 인테리어 산업 이해를 기본으로 설계, 3D 모델링, 마케팅 등의 이론·실기 과목과 함께 LX Z:IN 인테리어 매니저 직무체험, 취업 클리닉 등의 실습교육으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서류전형 없이 바로 면접 기회가 제공되며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본인 희망 지역의 LX Z:IN 인테리어 대리점 매니저로 채용될 예정이다. 인테리어 매니저는 고객상담부터 설계, 현장 관리를 포괄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직군이며, 근무지는 전국의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전시장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27 14:5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