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대표 강희석)과 지마켓글로벌(전 이베이코리아)이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스타벅스 e-프리퀀시 상품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연계 혜택 확대에 나선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스페셜 컬러를 포함한 ‘스타벅스 2022 서머 e-프리퀀시’ 상품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어 오는 20일과 24일 오전 10시에 2차, 3차 판매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SSG닷컴은 지난해부터 스타벅스 e-프리퀀시 온라인 단독 상품을 판매해왔다. 이번에는 ‘스마일클럽’ 론칭을 계기로 지마켓글로벌 채널인 G마켓과 옥션에서도 판매를 진행한다. 하나의 멤버십으로 신세계그룹 관계사의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의 일환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폴더블 형태의 캐리어 스타일 여행 가방 ‘서머 캐리백’ 5종과 다양한 여행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형태의 휴대용 오거나이저 ‘서머 캐빈 파우치’ 1종 등 총 6가지다.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서머 e-프리퀀시를 통해 서머 캐리백과 캐빈 파우치를 포함한 다양한 리워드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전용 딜을 시작으로 스타벅스 제휴 혜택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향후 '스마일클럽'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 멤버십을 연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멤버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협업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판매를 통해 스마일클럽 회원의 체감 혜택을 높이는 한편, 신규 멤버십 회원 유치에도 속도를 붙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해 이마트는 이베이코리를 인수했고 '지마켓글로벌'로 새롭게 사명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