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신사업 강화 및 확장을 위해 6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 0%다. 전환에 따라 발행될 주식은 총 36만1663주로 발행 주식총수의 5.2%에 해당한다.
향후 사업에 대한 시장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기대감이 반영돼 기준주가의 110% 할증전환 조건으로 발행하며 주가변동에 따른 전환가액 조정은 없다. 전환가액은 주당 16만5900원이며 전환 청구기간은 내년 2월 14일부터 2027년 1월 14일까지다.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마련되는 재원은 블록체인 신사업 강화와 종합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의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지난해 국내 대표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 투자를 시작으로 C2X 블록체인 생태계의 MCP(주요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하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홈페이지를 공개한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필두로 대형 MMORPG ‘월드 오브 제노니아’, NFT(대체불가토큰) 버전 ‘게임빌프로야구’ 등 블록체인 게임 신작들과 함께 컴투스플랫폼이 주도하는 글로벌 향 NFT 거래소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