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개인 다회용컵 사용의 지속적 권장을 위해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와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10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 스타벅스는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톨 사이즈 무료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3주년의 의미인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할 예정이며 고객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컵 혜택을 적용 받으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컵 없는(0)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도 매월 10일 진행하는 캠페인을 통해 개인컵 사용 동참 고객에게 혜택을 전달할 예정으로 향후 개인컵 사용이 많은 상위 고객 대상으로 특별한 감사 선물도 계획하고 있다.
현재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시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13일부터 할인 혜택을 기존 300원에서 400원으로 폭을 높였으며 개인컵 이용 혜택 강화 이후 2주간 개인컵 이용 건수가 전년동기대비 60%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개인컵 사용에 따른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에코별 추가 적립 시스템 개발, 개인컵 권장 캠페인 지속 등 방안을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