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코리아(대표 주희석 오경석)가 신제품 출시를 통한 더마코스메틱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 메디톡스코리아는 바이오제약 코스닥 기업 메디톡스 계열사이다.
더마코스메틱(Dermocosmetic)이란 화장품을 뜻하는 `코스메틱(cosmetic)`과 피부 과학을 의미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를 합성한 말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약국 화장품`으로 통용되는 제품군이다.
메디톡스코리아는 자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신제품,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로션 엠디’를 출시했다. 뉴라덤 로션 엠디는 전국 병의원에서 판매되며, 처방을 받는 경우 실비보험약관에 따라 비용 환급이 가능하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뉴라덤 로션 엠디’는 1도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다. 피부에 보습을 제공하는 글리세린, 히알루론산, 트레할로스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했고, 기존의 크림 제품보다 부드러운 타입이다.
‘뉴라덤 로션 엠디’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피부 자극성 시험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 알레르기, 발진 등 이상반응을 확인하는 피부 감작성 시험에서 감작지수 0.0을 받았으며, 스테로이드 43종 및 파라벤 7종 무첨가 시험도 완료하며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메디톡스코리아는 지난해 2월 출시된 스킨부스터 ‘뉴라덤 엔엠피에스(Neuraderm M.BT_NMPs)를 시작으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제품 라인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올 3월에는 마스크팩 ‘뉴라덤 엠비티 하이드레이션 핏 마스크(Neuraderm Hydration Fit Mask)’ 등 2종과 바르는 의료기기 ‘뉴라덤 크림 엠디’를 출시했다. 또한 뉴라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올초 중국, 유럽 등 7개국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