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한화건설이 국내 아파트 최초로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늘면서 비대면 로봇배달로 안전한 주거 경험을 제공하고 대면접촉에 대한 불안감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건설이 딜리타워를 활용해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은 ‘한화 포레나 영등포’에 처음으로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배달 로봇은 배달앱으로 주문한 음식이 1층 공동현관에 도착하면 상주 중인 세대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배달 로봇은 무선통신으로 공동현관문을 열고, 엘리베이터를 호출한 후 층수를 입력해 원하는 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음식이 도착하면 주문고객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거나 도착 메시지를 보내 안내한다. 


한화건설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단지 내 단차를 없애고 여닫이문을 자동문으로 교체했으며 포레나 원패스키(One-Pass Key)를 배달로봇에 탑재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한화 포레나 영등포는 지하 5층~지상 30층 3개 동으로 아파트 182세대, 오피스텔 111실로 구성돼 있으며 동마다 1대씩 총 3대의 배달로봇을 설치해 운영한다. 


한화건설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해 7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도입을 준비해 왔다. 향후 로봇을 활용한 서비스 확대 검토와 함께 신규 단지별 적용환경을 고려해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2 11:1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