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진=더밸류뉴스(쿠팡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쿠팡이 오전 10시 이전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당일 오후 6시까지 배송해주는 ‘로켓프레시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국 규모로 신선식품 새벽,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 출시한 로켓프레시는 자정 전(남부권 일부 지역은 오후 10시 30분) 주문한 과일, 채소, 육류, 유제품 등 신선식품을 다음날 오전 7시 이전 받을 수 있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신규 도입된 로켓프레시 당일배송은 ‘아침에 주문해 저녁에 배송’하는 서비스가 추가됐다. 로켓프레시 서비스는 쿠팡 멤버십프로그램인 로켓와우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며, 전국 어디든 로켓배송서비스 지역이면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은 전국 규모의 축구장 14개에 달하는 냉동, 냉장 전용 물류 인프라를 구축해 제품을 보관하고 있어 신선식품 새벽, 당일배송을 전국 규모로 제공할 수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로켓배송센터가 전국에 168개에 달하며 로켓배송센터에서 10분 배송거리 내에 사는 ‘로켓배송 생활권’ 소비자는 3400만명이다. 또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재고와 주문을 처리 한다. 

 

◆아모레퍼시픽, 한율, 바르는 피부 소화제 ‘다홍매실 비움 초’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한율이 자연 발효 홍매실 초를 함유한 ‘다홍매실 비움 초’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율은 “손상된 피부 에너지와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는 것에 주목해 바르게 비우고 제대로 채워주는 신개념 0단계 에센스 ‘다홍매실 비움 초’를 기획했다”며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발라 피부 소화제 역할을 하는 부스팅 에센스”라고 설명했다. 

 

한율 ‘다홍매실 비움 초’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올리브영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4월 27일부터 선 출시돼 판매 중이며 올리브영에서는 5월 1일부터 단독 기획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SK텔레콤, 29일부터 아이폰 SE 예약판매 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2세대 ‘아이폰SE’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예약판매는 전국 SK텔레콤 공식 대리점,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가능하며 정식 출시는 5월 6일부터다.

 

아이폰SE의 용량은 64GB, 128GB, 256GB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색상으로는 블랙,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PRODUCT RED)가 출시된다.

 

SK텔레콤은 “아이폰SE는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인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4.7형 Retina HD 디스플레이에 업그레이드된 싱글 카메라 시스템으로 ‘인물 사진 모드’가 가능하다”며 “익숙했던 ‘홈버튼’이 다시 돌아온 것도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한샘, 부엌가구 래핑도어 자발적 리콜 결정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판매된 부엌가구 ‘IK9 IN/White’ 등 제품의 래핑도어에 대해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판매분의 일부 제품에서 표면재 탈착(벗겨짐)이 발생한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해당년에 리콜 대상 부엌가구를 구입한 모든 고객은 무상 점검을 통해 불량이 발견될 경우 도어 수리 또는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샘은 지난해 4월부터 프리미엄 부엌가구 키친바흐(Kitchen Bach)의 품질 보증기간을 최대 10년으로 연장했다. 한샘은 키친바흐 외의 제품에도 점진적으로 10년 보증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최근에는 고객 만족을 위한 전담 조직인 ‘소비자보호실’을 CEO 직속으로 신설했다. 소비자보호실은 고객 AS가 접수되면 이를 해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제도와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해 고객 불만의 요인을 원천적으로 없애겠다는 것이다. 특히 영업과 시공 등 전 과정에 거쳐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정책을 도입할 예정이다.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때 제공하는 사후 서비스(AS) 개념이 아닌 사전 서비스(BS·Before Service) 제도를 운영하여 품질·서비스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선제적으로 조치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자발적 리콜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홈페이지 등에 공지하며, 현장 실사를 통해 하자 여부를 판단 한 후, 제품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새로운 TV광고 공개, 성수기 공략 시동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청정라거-테라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이날부터 지상파,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방영된다.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 테라를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리얼탄산 100%의 청량감을 압도적인 토네이도 장면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광고를 선보여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역시 특유의 청정한 탄산감을 거대한 토네이도로 시각화하고 전편보다 더 역동적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광활한 대자연에서 탄산 입자들 속으로 들어간 모델 공유는 그 안에서 청정라거-테라를 발견한다. 마시는 순간 공유를 감싸고 있던 탄산 입자들이 빠르게 휘몰아치며 거대한 토네이도를 만들고 더 강하게 휘몰아치면서 맥주 탄산 토네이도로 변한다. 입을 뗄 때까지 회전하는 청정쾌감을 공유가 느끼는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LG생활건강 2020 감사의 달 선물세트

 

LG생활건강 화장품 브랜드 ‘후’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세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LG생활건강는 “‘후’의 대표적인 인기 제품인 ‘비첩 자생 에센스’는 궁중 3대 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아 피부 탄력, 보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전반적으로 다스려 주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주어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며 “또 청정의 상징인 연꽃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정화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번 감사세트에는 ‘비첩 자생 에센스’ 50ml와 20ml가 함께 구성됐다. 증정 제품으로는 천기단 화현 밸런서와 로션이 내장됐으며, 비첩 순환 에센스, 신제품 공진향:설 미백 톤업선과 공진향 정화 마스크까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후의 다양한 안티폴루션 관련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풍성하게 구성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29 18:0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