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밸류뉴스=김재형 기자] KT가 19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 D.C. 세계은행 본부에서 세계은행과 AI·빅데이터 기반 국제개발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KT와 세계은행은 개발도상국과 분쟁 취약국을 대상으로 AI·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고 글로벌 공동 번영에 함께 기여한다는 뜻을 모았다.
양 기관은 향후 개발도상국의 보건역량 강화와 경제사회 발전을 위한 ICT(정보통신기술) 솔루션 도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관련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고 국제개발협력 콘퍼런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삼성,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에 나선다
삼성은 청소년폭력 예방 전문기관(NGO)인 푸른나무재단, 교육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청소년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사업 '푸른코끼리'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푸른코끼리'는 청소년들의 친사회적 역량 강화와 사이버폭력 감소를 위한 사이버폭력 예방교육을 시행하고 피해학생 치유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삼성이 CSR 비전인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의 일환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푸른코끼리'가 진행하는 예방교육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이 아니라, 자기 주도적으로 스스로 경험하고 깨달을 수 있는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소그룹 활동, 체험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삼성 5개 전자 계열사가 참여한다.
◆삼양그룹 양영·수당재단, 109명에게 2020년도 장학금 전달
삼양그룹의 양영재단·수당재단이 전국 38개교 대학생 및 대학원생 109명에게 2020년도 장학금을 19일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양영재단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89명, 수당재단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20명에게 총 8억2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로 각 학교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두 재단은 매년 삼양그룹 본사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직접 전달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별도 행사는 열지 않았다.
◆LG생활건강, 글락소스미스클라인 피지오겔 아시아, 북미 사업권 인수
LG생활건강이 유럽 더마화장품(피부과학을 결합한 화장품) 대표 브랜드인 피지오겔의 아시아와 북미 사업권을 글로벌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으로부터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피지오겔은 독일에서 시작된 더마화장품 브랜드로 아시아와 유럽, 남미에서 사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피지오겔 인수 후 더마화장품과 퍼스널케어(개인용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자체 보유한 생산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피지오겔을 세계적인 더마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에코에 빠진 LF 앳코너, 친환경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가 봄∙여름 시즌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에코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구매 결정 단계에서 환경 보호와 동물 복지를 고려하는 소비 성향이 확산됨에 따라 친환경 소재와 에코 레더(친환경 공정을 거쳐서 만들어진 가죽)를 활용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출시해 지속 가능한 패션을 적극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앳코너의 에코 컬렉션 첫 번째 라인은 친환경 데님 소재를 활용한 ‘세렌티 핏 데님’으로 유럽 지역에서 대표적인 친환경 청바지 소재로 정평이 나 있는 터키의 보싸 데님(BOSSA DENIM)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보싸 데님 원단은 공정 시 물과 천연가스를 절약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생산된다. 천연 화학물질 및 염료를 사용하고 재활용 페트병에서 추출한 원사를 활용함으로써 친환경 생산 절차를 철저히 준수한다.
LF 앳코너 관계자는 “윤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확대됨에 따라 제품의 소재, 제조공정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품질 높은 친환경 패션 제품을 본격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