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주희 기자 ]

[버핏연구소=김주희 기자] DB투자증권은 11일 한국항공우주(047810)에 대해 주가가 1개월 전 대비 절대 및 상대 상승률로 각각 22.9%와 22.6% 상승을 보였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 5000원을 유지했다. 한국한공우주의 전일 종가는 4만 4850원이다.

DB금융투자증권의 김홍균 애널리스트는 『마린온 사고가 해외업체로부터 수입한 로터 마스트의 결함으로 잠정 결론이 나면서 우려감이 완화되어 한국항공우주의 주가가 1개월 전 대비 절대 및 상대 상승률로 각각 22.9%와 22.6% 상승을 보였다』며 『우리나라 국방비 편성에서 19년도 정부안 중에서 항공기관련 방위력개선비가 18년 예산대비 47.6% 증대된 점도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9월 4째주에 APT사업의 승자가 록히드마틴-한국항공우주 vs. 보잉-사브 중에서 결정이 유력하다』며 『외신에 따르면 한국항공우주가 참여 중인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사업(APT사업)의 입찰 결과가 미국 공군 협회의 연례행사가 끝난 뒤인 9월 24일 주에 발표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 『APT사업의 업체 선정이 9월 중에 있을 전망인 점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동사의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다만, 단기간 내 추가적인 기업가치 개선을 위해서는 APT 사업자로 록히드마틴-항공항공우주 컨소시엄이 확정되고, APT사업이 수익성을 크게 훼손시키지 않는다는 이해도 필요하다』고 내다봤다.

한국항공우주는 항공기 부품, 완제품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99년 설립된 항공기 체계 종합업체로 한국 공군 고등훈련기, 한국 공군 기본훈련기 양산 및 수출 사업, 위성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kai 

. 사진 = 한국항공우주 홈페이지

kj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1 08:4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