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동나비엔,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환기청정기 부문 '3년 연속' 1위 수상

- 브랜드 인지도·충성도 평가하는 조사 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 받아…환기청정기 시장 선도 입증

  • 기사등록 2024-03-26 13:47:0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경동나비엔(대표이사 손연호)의 환기청정기가 인지도와 충성도 면에서 브랜드파워를 인정받았다.


경동나비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1999년부터 매년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국내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지수화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환기청정기 부문은 2022년 신설돼 올해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환기청정기 부문'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경동나비엔 환기청정기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평가하는 조사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2년 환기청정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기를 정화하고 UV-LED가 탑재된 4단계의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 공기를 정화해 실내로 공급한다. 일반 공기청정기는 묵은 공기를 재활용하는 반면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하다.


1대로 집안 전체의 공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도 있다. 일반 공기청정기로 집안 전체를 관리하려면 4~5대가 필요하다. 하지만 환기청정기는 천장 내부에 설치된 덕트(공기 통로)로 공기를 출입시켜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 24시간 내내 작동해도 한 달 전기료가 최대 1만원 수준이다.


경동나비엔은 소비자들이 환기청정기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렌탈과 케어 서비스를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렌탈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 서비스는 전문성을 갖춘 나비엔 파트너가 직접 방문해 클리닝, 필터 교체 등 제품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26 13:4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