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글로벌 출시...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 도입

  • 기사등록 2024-03-18 14:47: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컴투스(대표이사 이주환)가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맞아 한층 더 진화된 신작을 선보인다.


컴투스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컴투스가 지난 15일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 [이미지=컴투스]

‘OOTP 베이스볼’은 지난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 기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과 야구 분야에서 높은 완성도를 갖춘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작 OOTP 25는 KBO리그, 메이저리그, 마이너리그 등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OOTP 25는 전략성을 강화하는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모든 구단주는 팀에 속한 선수에게 개별적으로 주루 개선, 체력 강화, 새로운 투구폼 장착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 방향을 정할 수 있다.


또 메이저리그의 역사적인 선수들만이 입성하는 명예의 전당을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했다.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해당 콘텐츠에서는 선수가 수상한 트로피, 동판 등을 실제와 똑같이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모든 유형의 토너먼트에 자신이 보유 중인 선수 로스터를 자유롭게 시험해 볼 수 있는 ‘토너먼트 샌드박스’ 콘텐츠도 도입했다. 


지난 15일 공식 출시한 OOTP 25는 OOTP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8 14:4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