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리온, 스핀오프 출시 장수 브랜드 2030 입맛 사로잡았다...아이덴티 빼고 다 바꿔

  • 기사등록 2024-03-14 14:01:1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스핀오프해 출시한 장수 브랜드 ‘초코파이하우스’, ‘마이구미 알맹이’, ‘오트 다이제’가 2030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오리온이 스핀오프해 출시한 장수 브랜드 ‘초코파이하우스’, ‘마이구미 알맹이’, ‘오트 다이제’가 2030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오리온]

스핀오프는 기존 제품을 토대로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이런 스핀오프 제품은 장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맛, 모양, 식감 등 세부적인 특징들에 변화를 줘 젊은 세대들에게 트렌디한 간식으로 사랑 받고 있다.


지난 2월 선보인 초코파이하우스는 50년 전 출시된 기존 초코파이 제품에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에 변화를 줬다.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2030 세대의 디저트 간식으로 출시 20일만에 누적판매량 45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1992년 출시된 마이구미는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로 리뉴얼 되며 재전성기를 맞았다. 맛, 식감, 모양, 색상까지 실제 과일을 먹는 것 같이 느끼도록 구현해 젊은이들이 SNS에 인증샷을 올리는 등 아이들 간식으로 인식되던 젤리 소비층을 성인까지 확대했다.


1982년 출시된 다이제는 최근 귀리를 쿠키로 만든 오트 다이제 라인업을 확장했다. 오리온만의 그래놀라 제조 기술력으로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쿠키 맛과 식감을 구현해 2030여성들에게 특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마이구미, 다이제가 장수 브랜드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비결은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 데 있다”며 “기존에 없던 맛, 식감, 모양을 개발하는 등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이색 조합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를 적극 공략해 소비층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4 14:0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