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기아(대표이사 최준영)가 오는 28일 홍콩에서 해외 주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골드만삭스증권이 주관하는 "아시아 파이낸셜 코퍼레이트 데이(Asia Financial Corporate Day)"에 참가해 올해 주요 경영현황에 대한 설명이 목적이며, 1대1 및 소규모 그룹 미팅 형식으로 진행된다. IR자료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으며,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공시된 당사의 '23년 4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 공시 자료로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아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

기아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 24조3282억원, 영업이익 2조465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5.0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04% 감소한 실적이다. 기아는 북미와 유럽 권역에서의 판매 증가, 친환경차 및 고부가가치 차량 판매 비중 확대에 따른 대당 판매 단가(ASP) 상승 등이 4분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윤혁진 SK증권 연구원은 "기아는 올해 ASP 상승이 지속되고,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높은 수익성과 실적호조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아는 호실적을 바탕으로 주주환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기아는 지배주주순이익의 25%를 배당하고 있으며, 지난달 25일에는 5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신규 매입하고 올해 상반기 내로 50%를 소각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7 13:1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