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NLNG Train 7' 열교환기 설치 마쳐...LNG 플랜트 역량↑

  • 기사등록 2024-02-26 20:37: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국내 최초로 LNG 액화플랜트 원청 자격으로 참여한 나이지리아 LNG 극저온용 열교환기(MCHE) 프로젝트를 수행해 플랜트 기업의 역량을 강화한다.


대우건설은 지난 9일 나이지리아 NLNG Train 7 PJ에서 전체 LNG(액화천연가스)설비의 70~80%를 차지하는 주요 핵심 공정인 극저온용 열교환기(MCHE) 설치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우건설이 수행한 나이지리아 LNG T7의 극저온용 열교환기. [사진=대우건설]천연가스는 해상 운송에 적합하도록 액화시켜 부피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극저온용 열교환기를 통한 천연가스의 정제 및 액화과정은 LNG Value Chain(가치사슬) 중 가장 핵심 공정으로 분류되고 있다. 그 중 이번에 설치 완료 된 극저온용 열교환기는 Air Products사의 AP-C3MR™기술을 적용한 극저온용 열교환기로, 현재까지 해당 기술을 적용해 시공된 극저온용 열교환기 중 세계 최대 용량인 점에서 의미가 있다.


대우건설 나이지리아 NLNG Train 7 현장은 총 도급액 2조1000억원 규모인 LNG 액화 및 부속 설비공사로, LNG 액화 플랜트 EPC(설계‧구매‧시공)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원청 자격으로 참여한 첫 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현장이다. 이번에 저온냉각기술특허가 적용된 극저온용 열교환기 설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단일 규모 최대 용량의 열교환기 설치 실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또 대우건설은 본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통해 LNG 전 분야의 EPC 실적을 보유하게 되어 LNG 플랜트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게 됐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6 20:3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