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이 위치 기반 전국 병원 비급여 병원비 조회·비교 서비스로 고객 편의 증진에 나선다.


DGB대구은행은 생활금융플랫폼 아이엠샵(iM#) 고객의 알뜰한 병원 진료비 지출을 위한 ‘비급여진료비 조회 서비스’를 새해부터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DGB금융그룹 전경. [사진=더밸류뉴스]    

‘비급여 진료비’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개인이 진료비 전액을 부담하는 금액으로, 병원에 따라 그 비용이 다르다. 활금융플랫폼 iM#을 통해 이용자 위치 기반으로 병원비를 조회해 비급여 진료 항목별 가격 비교가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로페이, 포항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이용 고객들의 충전 및 간편결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소상공인들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프’ 카테고리에서 비급여 병원비를 조회할 수 있으며, 고객의 현재 위치 기준으로 검색하고 싶은 비급여 선택 후 가격이나 거리순으로 병원 정보 확인 및 방문이 가능하다. 독감백신과 예방접종, 치과와 시술 등의 비급여 항목별 조회가 가능하며 정렬 순서에 따른 병원 정보와 가격,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추후 병원 예약, 건강검진 예약, 결제 등의 서비스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2 15:2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