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여의도에 위치한 ‘공작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수주했다.


대우건설은 지난 17일 열린 ‘공작아파트 재건축사업’의 소유자 전체회의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여의도 1호 재건축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 공작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1만6857㎡의 부지에 지하7층~지상49층 3개동 570세대 규모의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 업무시설, 판매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며, 총 공사금액은 5704억 규모다.


대우건설은 공작아파트에 '써밋 더 블랙 에디션'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했다. 단지명은 최상위 등급을 의미하는 Black Label과 한정판의 뜻을 지닌 Limited Edition을 조합한 명칭이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할 예정인 '써밋 더 블랙 에디션' 스카이 어메니티. [사진=대우건설] '써밋 더 블랙 에디션'은 루브르 박물관, 엘리제궁, 루이비통 본사 등을 설계한 프랑스의 건축가 장 미쉘 빌모트가 외관설계를 맡았다. 그는 비상하는 공작을 형상화해 단지를 설계했다. 대우건설은 3개동 모두에 스카이 어메니티(생활편의시설)를 마련했다. 스카이 어메니티에는 스카이 라운지, 시그니처 게스트 하우스, 프라이빗 스파 등이 마련된다.


myung092251@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8 16:4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