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타갤럭시아, GS25에서 NFT 판매... 국내 최초 편의점 오프라인 NFT

- GS25 모바일 앱에서 NFT 선택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 새로운 유통 채널 확보...고객 접점 확대

  • 기사등록 2023-12-18 16:04:0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메타갤럭시아(대표이사 고광림)가 18일부터 GS25편의점에서 NFT(대체불가토큰)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메타갤럭시아가 18일부터 GS25편의점에서 NFT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메타갤럭시아]

이번 판매로 메타갤럭시아에서 발행 및 판매 중인 NFT를 편의점에서 구입하고 소장할 수 있다. 메타갤럭시아는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운영 중이다.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NFT는 웹툰 작가 '건디기'의 동물 패션 일러스트 7종이다.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편의점캐시' 메뉴에 들어가면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메뉴에서 원하는 NFT를 선택하고 편의점 카운터에서 현금으로 결제하면 된다. 


메타갤럭시아 사이트에서 구입한 NFT의 교환권 핀(PIN)번호를 등록하고 '내 컬렉션'에서 확인하면 된다. 배송지를 입력하면 구입한 NFT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디지털 콘텐츠인 NFT를 오프라인으로 판매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작품 종류 다양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발굴, 결제 편의성 증대를 통해 누구나 쉽게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8 16:0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