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이트진로, 추천 5개 스타트업 올해 '팁스' 선정...‘에이라이프’, ‘나누’ 등

  • 기사등록 2023-12-12 11:41:0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에이라이프’와 ‘나누’가 팁스에 선정됐다.


하이트진로가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에이라이프’와 ‘나누’가 팁스에 선정됐다. [사진=하이트진로]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일반 기업 최초로 팁스 운영사로 선정됐다.


'에이라이프'와 '나누'는 지난해 12월 하이트진로,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주관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에서 최종 투자 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이라이프는 대체육의 원료가 되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지속 가능한 식물성 미래 대체 식품 개발이 목표다. 나누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할 친환경 펄프 몰드 및 용기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및 순환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에이라이프는 팁스에 선정되면서 식물성 조직 단백질의 식감 개선 및 대량생산 기술 개발, 나누는 내수성 및 내유성이 강화된 친환경 용기 개발에 집중할 에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에이라이프의 기술개발 역량과 나누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팁스에 추천했다. 지금까지 하이트진로가 추천한 5개 스타트업 모두 올해 팁스에 선정됐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2 11:4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