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해외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재미 요소를 강조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소주가 전세계인의 대중 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의 다양화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0월 ‘진로 테마 스토어’ 홍콩 오픈을 기념해 현장을 담은 유튜브를 지난 1일 공개했다.
진로 테마 스토어는 소고 백화점 근처인 홍콩 최대 번화가에 위치해 지난 두 달간 방문자수 약 2만명을 기록했다. 또 홍콩 인기 SNS ‘샤오홍슈’에 다양한 방문 후기가 올라오는 등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25년 상반기까지 스토어를 운영하며 홍콩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소주 문화’를 알리고 진로의 존재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진로 테마 스토어’에서는 참이슬, 과일리큐르, 하이트제로 등 하이트진로의 모든 주류와 음료 18종을 구매, 시음할 수 있다. 또 소주의 다양한 음용법을 알리기 위해 바텐더가 직접 개발한 레몬티, 모히또 등 8종의 소주 칵테일을 제공한다.
지난 1일 하이트진로는 팝업스토어를 더 알리기 위해 유튜브 공식 채널 ‘더 리얼 진로’에 홍콩 팝업스토어 현장을 공개했다.
홍콩 팝업스토어 영상은 채널 내 인기 시리즈 ‘점퍼트레블’의 12번째 에피소드로 제작됐고 홍콩 명소, 팝업스토어의 현장, 칵테일 제조과정을 담았다. 점퍼트레블은 진로를 매개로 시공간이 바뀌는 여행 콘셉트의 영상을 공개해 진로의 마케팅 현장을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