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SK스퀘어(대표이사 박성하)가 3분기 매출액 404억원, 영업손실 5607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94.93% 감소했고, 영업손익은 적자전환했다. 4분기 연속 영업이익 적자를 지속했지만 적자 폭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스퀘어 연결 실적은 투자전문기업 특성상 포트폴리오 회사의 영향을 받는데, 이번 분기에는 SK하이닉스 지분법 평가 손실이 줄어들었다. SK스퀘어는 SK하이닉스의 당기순손익액을 보유 지분율 만큼 연결 매출로 반영한다.


SK스퀘어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SK스퀘어는 올 하반기부터 포트폴리오 밸류업(Value-up), 리밸런싱(Rebalancing) 성과를 가시화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포트폴리오 회사 원스토어의 밸류업을 위해 글로벌 게임사 크래프톤으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연내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성과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중장기 기업가치 증대를 위해 SK하이닉스와 시너지가 높은 반도체 포트폴리오를 신규 편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신한금융그룹, LIG넥스원 등과 1000억원을 공동 출자해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5 10:2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