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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밀리의서재(대표이사 서영택)가 3분기 매출액 146억원, 영업이익 25억원, 당기순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각각  17.74%, 31.58%, 36.84% 증가했다. 코스닥 상장 이후 경쟁사 대비 양질의 콘텐츠, 전자책 구독 서비스 가입자가 지속 증가한 것이 주된 이유다.


서영택(가운데) 밀리의서재 대표이사가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코스닥 시장 상장기념식에 참석했다. 왼쪽부터 채남기 한국IR협의회 회장,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서영택 밀리의서재 대표이사, 강성범 미래에셋증권 부사장, 강왕락 코스닥협회 부회장. [사진=한국거래소]이번 실적은 구독 서비스 사업, B2B(기업간거래) 사업 등 모든 사업 부분이 고루 약진한 결과다. 먼저,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월정액 전자책 구독 서비스는 지난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구독자 수가 670만명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150만명 증가했다. 밀리의 서재는 서점 신간과 베스트셀러의 빠른 확보, 최다 보유 한 점이 구독자를 계속 유인하는 요인으로 보고있다. 밀리의 서재의 주요 서점 Top 100 베스트셀러 확보율은 77%이며, 최근 1개월 내 출간된 신간 확보율은 43%에 달한다.


B2B 사업의 강화 역시 실적 견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밀리의 서재는 B2B의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 성장’에 집중했다. 그 결과 올해 3분기에 현대백화점 등 다수의 신규 고객사 유치에 성공했다. B2B 사업은 올해부터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유수의 대기업을 고객사로 맞이해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 고객사는 대기업, 공기업과 정부부처 등을 포함해 약 200개에 달한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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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11-14 15:5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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