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비보존제약(대표이사 장부환)이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흑자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비보존제약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8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억원, 당기순이익은 2억원으로 모두 흑자전환했다.


비보존제약 CI. [이미지=비보존제약]비보존제약은 사업구조 개편 이후 실적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 제약사업은 투자를 강화하는 반면 광사업 및 헬스케어 사업부문을 정리했다.

 

회사는 이번 3분기 호실적 배경으로 전문의약품(ETC) 부문 순환기, 내분비 및 신경계통 제품 성장세를 꼽았다. 올해 비보존제약은 순환기 만성질환 치료제 제이비카정(고혈압) 시리즈, 아토르바스타틴(고지혈증)를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또한 다파로진정, 이글립틴정, 자누비포와 같은 당뇨치료제 라인업을 확대했다. 더불어 수탁생산사업(CMO) 부문도 신규 수탁처 확보 및 수익성 개선 노력을 통해 실적 향상에 힘을 보태며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150억원을 넘기는 호실적을 이끌었다.


지난 10일 비보존제약은 적정 유통주식수 유지를 통한 주가 안정화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주식병합을 완료하고 주식 거래를 재개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4 15:0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