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서식품, 사회공헌 활동 공로 인정...'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

  • 기사등록 2023-11-10 14:12:2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지역사회에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사회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을 수상했다.


동서식품은 지난 9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KBS 신관 아트홀에서 개최된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물적나눔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광수(가운데) 동서식품 사장이 9일 서울시 영등포구 KBS신관 아트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사회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개인 및 기관을 발굴해 4개 부문(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희망멘토링)으로 시상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그동안 국내 커피시장 및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취약계층 대상 장학금 지급, 유소년 오케스트라와 도서관 지원, 여성 문학상 및 클래식 공연 개최, 바둑대회 후원 등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동서식품은 지난 11월 8일 아트센터인천에서 열린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비롯해 유소년 오케스트라에 악기 등 문화자산을 후원하는 ‘맥심 사랑의 향기’, 초등학교 대상 도서 지원 프로그램인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국내 대표 여성 신인문학상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국내 바둑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후원 등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0 14:1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