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효성(대표이사 조현준 김규영)이 해양생태계 보호 캠페인으로 탄소저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해양식물 ‘잘피’를 심었다.

 

효성은 지난 8일 바다 생태계 보전 및 탄소중립 등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경남 거제시 다포리에 위치한 다포항 해변에서 잘피 채취, 이식 및 해안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임직원이 지난 8일 경남 거제시 다포항 일대에서 해양생태계 보호 캠페인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효성]

이날 행사에는 지주사인 효성 및 주요계열사 4개사인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의 임직원과 한국수산자원공단, 거제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해 잘피 1만 주를 심고 해양생태계 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잘피는 바닷속에서 자라는 해양 식물이자 해양생태계법에 의해 법정 보호종으로 지정된 해양보호생물이다. 해양생태계의 탄소 흡수원인 블루카본으로 알려진 잘피는 헥타르 당 연간 4.07톤의 탄소저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잘피숲 보전 및 관리는 효성이 민간기업 최초로 참여했다. 효성은 지난해 말에 △잘피 분포 현황 및 서식 환경 모니터링 △잘피 보식 필요 장소에 이식 등 잘피숲 관리사업을 위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 바 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09 14:2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