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엔씨소프트 윤송이 CSO, 글로벌 스포츠 컨퍼런스 ‘NGSC’ 참석... ‘생성형 AI’ 주제 토론

  • 기사등록 2023-10-24 15:07:4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엔씨소프트(대표이사 김택진) 윤송이최고전략책임자(CSO, 사장)가 글로벌 활동을 이어간다.


엔씨소포트는 '더 글로벌 스포츠 컨퍼런스(The New Global Sport Conference, 이하 NGSC)’에 윤송이최고전략책임자가 토론자로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윤송이 CSO는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초청으로 이번 컨퍼런스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더 글로벌 스포츠 컨퍼런스(The New Global Sport Conference)'에 참석한 엔씨 윤송이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NGSC는 사우디아라비아 체육부와 사우디 e스포츠 연맹 주최로 10월 23일(현지 기준)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열렸다.


사우디아라비아는 NGSC 현장에서 오는 2024년 여름부터 사우디 리야드에서 e스포츠 월드컵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 개최 발표를 위해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와 야시르 오스만 알루마이얀 PIF(사우디 국부펀드) 총재 등이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첫 번째 세션에는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 알레한드로 아각 포뮬러 E 회장,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토론자로 참석했다.


윤송이 CSO는 ‘뉴 패스웨이즈 투 그로우 더 글로벌 게이밍 오디언스(New Pathways to Grow the Global Gaming Audience)’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두 번째 기조 세션에 참석했다. 윤송이 CSO는 토론자로 나선 유비소프트의 장 미셸 드톡 CMO, 소니의 토시모토 미토모 CSO, 세가의 슈지 우츠미 COO, 테이크투 인터랙티브의 마이클 워로스즈 CSO와 함께 글로벌 게임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 HAI(인간중심AI연구소)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윤송이 CSO는 게임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적인 미래를 위해 AI 기술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윤 CSO는"게임 기획 단계부터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개발자들을 창의성과 생산성이 높아지고 전체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효율화 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윤송이 CSO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우디 리야드에서 열리는 ‘제7차 미래투자이니셔티브(Future Investment Initiative, FII)’ 포럼에 사우디 정부 초청으로 참석해 토론자로 나선다. 이 포럼은 2017년부터 매년 사우디에서 열리는 국제 컨퍼런스로 '사막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중동의 대표 경제 회의다.


이번 포럼을 주최하는 FII 연구소는 사우디 국가 전략인 ‘비전 2030’에 맞춰 설립된 비영리 재단이다. ‘임팩트 온 휴머니티(Impact on Humanity, 인류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대주제로 매년 미래투자이니셔티브(FII)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주제는 ‘더 뉴 컴패스(The New Compass, 새로운 나침반)’이다. 윤송이 CSO는 생성형 AI, VR 등 신기술이 엔터테인먼트 산업 지형에 미치는 영향, 문화적 다양성을 아우르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성장 전략 등에 대해 글로벌 리더들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4 15:07: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