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가 유엔(사무총장 안토니우 쿠테흐스) 산하기구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자본시장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지난 17일(현지시각)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8회 유엔 세계투자포럼에 연사로 참여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한국거래소의 노력을 홍보했다.


손병두(오른쪽 세번째)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지난 17일(현지시각)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제8회 유엔 세계투자포럼에 연사로 참여해 전략을 공유 중이다. [사진=한국거래소]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유엔 지속가능경영거래소(UN SSE)가 주최한 국제적 대화(Global Dialogue) 세션에서 △시장 매커니즘을 활용한 체계적인 탄소시장 운영 △정보공개 관련 공정하고 명확한 기준 수립 등 거래소 본연의 역할 및 기능을 활용한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전략을 공유했다. 또 실제 추진해 온 구체적인 실행결과와 향후계획 등을 제시하며 청중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한국거래소는 국제사회의 탄소감축 노력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부터 UN SSE의 탄소시장 자문그룹에도 참여했으며, 그 결과물로 이번 세계투자포럼의 탄소시장 세션에서는 한국거래소의 사례가 포함된 탄소시장 정책연구보고서가 발표된 바 있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8 16:5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