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대표이사 강철순)이 제품 사용자들의 편익을 위해 쉽고 간편하게 제품에 대해 문의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비트나인은 17일 챗GPT 기반의 실시간 기술지원 서비스 ‘아젠스데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젠스데스크는 오픈소스 DB 포스트그레SQL 기반의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아젠스SQL’을 위한 기술지원 서비스다. 제품 사용 관련 문의사항을 입력하면 대화 방식으로 실시간 답변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비트나인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젠스데스크는 아젠스SQL의 제품 매뉴얼, 외부 포스트그레SQL 문서, 포스트그레SQL 기반의 DB 제품 관련 문서를 참조해 답변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찾기 어려운 정보를 쉽게 찾아주고 웹 상에 존재하는 연관 문서도 폭넓게 제공한다. 또 아젠스SQL은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된 제품이어서 해외 사용자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글과 영문 버전을 동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