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거래소, 캄보디아 빈곤가정 소득증진·경제자립 지원... '암소은행' 사업 공동 추진

  • 기사등록 2023-09-22 16:34:0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가 캄보디아 빈곤가정의 소득증진과 경제자립 지원에 나선다.


한국거래소는 22일 더라이트핸즈(상임대표 손정배)와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RX 암소은행’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KRX)와 더라이트핸즈는 22일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캄보디아 빈곤가정의 소득증진과 경제자립 지원을 위한 KRX 암소은행 사업을 공동추진 한다. 왼쪽부터 손정배 더라이트핸즈 상임대표, 황우경 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이를 위해 재단은 사업기금 3900만원을 지원하며, 더라이트핸즈는 수혜대상 선발과 관리 등 전체사업의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2018년부터 KRX 암소은행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올해까지 베트남 빈곤 농가 315가구에 총 3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사업에 참여한 농가들의 소득이 증가하고, 암소구매 자금 상환을 통한 차순위 빈곤가정 지원도 성공적으로 이뤄지는 등, 저개발국가에서의 성공적인 자립지원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금번 캄보디아에서의 ‘KRX 암소은행’ 사업은 취약계층 농가에 암소 구매자금(가구당 80만원 상당)을 3년간 무상으로 대여하고, 지원기간 종료 후 대여금을 상환받아 타 빈곤농가에 순환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거래소는 암소 구매자금 지원 이외에도 사료 공급, 축사 개선, 예방접종, 축산 및 소득관리 교육 등 종합지원을 통해 빈곤가정이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2 16:3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