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삼성SDS(대표이사 황성우)가 AI(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삼성SDS는 12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하르나스 호텔에서 'Real Summit(리얼 서밋) 2023'을 개최했다. 회사는 생성형 AI를 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선언했다. 


삼성SDS는 이를 위해 지적 작업을 자동화하는 솔루션 ‘Brity Copilot(브리티 코파일럿)’, 클라우드 시스템에 생성형 AI 결합을 가속화하는 플랫폼 ‘FabriX(패브릭스)’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과 플랫폼은 오픈AI의 ChatGPT,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등 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LLM(거대언어모델)과 결합할 수 있고, 보안이 필요한 기업 고객에게는 프라이빗 시스템을 구축해 제공하는 등의 호환성을 가진다. 삼성SDS는 이와 같이 생성형 AI 서비스를 기업 고객이 원하는 대로 쉽고 간편하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서비스 슬로건 'Simply Fit, Simply Chat'을 발표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SDS 본사 전경. [이미지=삼성SDS]

◆지적 업무까지 자동화하는 ‘Brity Copilot’솔루션 


삼성SDS가 발표한 Brity Copilot은 메일, 메신저, 영상회의, 데이터 저장 등 공통 업무 시스템에서 진행되는 지적 업무에 생성형 AI를 접목한 솔루션이다. Brity Copilot은 영상회의 회의록을 작성하고 실행 방안을 도출해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는 등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또 Brity Copilot은 기업이 원래 사용하던 기존 시스템과도 연계할 수 있고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도 지원하기 때문에 보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삼성SDS는 기업의 다양한 Data, 지식 자산 등 IT 자원을 한곳에 모아 임직원들이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FabriX도 발표했다. 기업은 FabriX를 활용해 생성형 AI와 업무 시스템을 더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또 보안 걱정 없이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수집, 저장, 전처리 등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을 통해 안전하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yejipolicy@gmail.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2 16:4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