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LG에너지솔루션(대표이사 권영수)이 DX(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 우수 성과 및 최신 DX 기술 동향을 한 자리에서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DX 페어(Fair)’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성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전사적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변경석 CDO(최고디지털책임자) 전무를 비롯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인공지능(AI) 자문단인 서울대학교 박종우 기계공학부 교수, 이재욱 산업공학과 교수, 이종민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윤성로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와 신진우 KAIST AI 대학원 교수 등 DX 분야 전문가들이 총출동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DX 과제 성과공유회(DX Fair)를 개최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이날 DX 페어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DX과제의 리더들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설비 데이터 분석 및 예지 보전 알고리즘 개발 △디지털 트윈(현실세계의 기계나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 구현한 것)을 활용한 설비 및 공정 사전 검증 기술 개발 △이미지 관련 불량 검출 기술 개발 등 최신 DX 기술을 활용해 제조 공정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인 우수 사례가 발표됐다.


또 LG에너지솔루션 AI 자문단은 △원자재 가격 예측을 위한 AI 예측 모델링과 분석 △데이터 기반 공정 모델링 및 운전 최적화 기법 등 주제발표를 통해 DX 산업의 기술 동향과 최신 연구 과제를 소개했다. 이후 임직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지난 1년간의 디지털 전환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 스트리밍으로도 생중계된 이날 행사에는 약 700여명의 구성원들이 참가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행사 이후 영어, 중국, 폴란드어 등으로 번역된 영상을 내부 시스템에 게시해 전세계 임직원들이 언제든지 시청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LG에너지솔루션은 앞으로도 매년 DX 페어를 개최해 DX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9 15:4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