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로교통공단, 해양교통안전공단과 교통사고 예방 MOU… “합동 캠페인 펼친다”

  • 기사등록 2023-08-04 14:11:0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김준석)이 육상과 해상 교통사고 감소 위한 공동대응을 약속하고 합동 캠페을 실시한다.

 

도로교통공단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지난 3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본사(세종특별자치시 소재)에서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과 정착을 통해 국민의 생명을 살리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재훈(왼쪽 네번째)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채호종(왼쪽 다섯번째) 해양교통안전공단 채호종 경영본부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도로교통공단]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 행사와 홍보 등 다양한 부분에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도로교통공단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운전과 음주운전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교통안전성 향상 프로그램인 안전운전인증제를 실시하기로 했다. 우선 통영지사, 여수지사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그 범위를 전 지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약식에서 연안여객터미널 공동 캠페인 진행을 계획하고 국민이 육상과 해상 모두에서 교통사고 위험성에서 멀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4 14:1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