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뉴인텍(대표이사 장기수)이 올해 상반기 친환경차용 커패시터(DC-Link) 55만8565대를 판매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4.4% 증가했다.


뉴인텍 로고. [사진=뉴인텍]

산업통상자원부 발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친환경차 친환경차의 내수 판매량은 약 26만4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6.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수출 판매량은 약 38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1.5% 증가했다. 뉴인텍은 현대차,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독점 공급하고 있어 국산 전기차의 판매 증가는 DC-Link 커패시터 판매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DC-Link 커패시터는 친환경차 인버터에 탑재돼 전력을 원활하게 공급하는 핵심 부품이다.


뉴인텍은 전 세계적인 친환경차 시장 성장 속도에 맞춰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 제너럴모터스(GM)에 공급하는 커패시터 물량은 전년대비 953%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지난달에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 ZF프리드리히스하펜AG(ZF)와 단가 협상을 마치며 대규모 공급도 앞두고 있다.


뉴인텍 관계자는 “급증하는 DC-Link 커패시터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동화라인을 증설할 계획이다”며 “현재 국책과제로 수행 중인 원재료 내재화까지 완료할 경우 원가절감을 통한 수익성 개선도 더해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3 15:4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