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케시, 통합 자금 보고서 '웹케시대시보드' 이상 거래 감지 기능 추가

- 실시간 자금 모니터링 및 강력 내부 통제... '안심 경영' 도와

  • 기사등록 2023-08-01 15:35:1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웹케시(대표이사 강원주)가 통합 자금 보고서 '웹케시대시보드'에 이상 거래 감지 시스템(FDS) 기능을 업데이트해 고객 경험을 한층 높였다.


웹케시 모델이 '웹케시대시보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웹케시]

웹케시대시보드는 기업과 계열사, 해외 지사 등 복수 사업장의 전체 실자금 현황을 한 화면에서 보고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금 현황 파악에 대한 경영진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맞춤형 구축 시스템이다.


CEO, CFO 등 경영진은 자동 업데이트되는 맞춤형 자금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고 사용자별 조회 권한 지정 기능으로 강력한 내부 통제를 통해 자금 흐름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 예·적금 대출상환 현황이나 투자자산 현황 등 금융 및 비금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경영진의 투자와 자본조달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실무자는 자금 보고서 작성 관련 수작업을 자동화해 필요한 데이터만 취합된 보고서를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다. 거래 은행 및 자금관리 시스템(CMS)이 상이하더라도 복잡한 내부 시스템 개발 없이 API 연동만으로 모든 계열사의 자금 및 투자 현황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모바일 기능을 포함한 FDS 기능 고도화를 완료했다. 웹케시대시보드는 기업의 거래 패턴을 분석해 허용된 시간 외 자금 이체 거래, 거래 내역 없는 계좌 이체, 실제 지정된 금액 이상 출금, 집금 모계좌 변경, 배분 입금 계좌 변경 등 일상적 범주를 벗어난 금융 거래 발생 시 관리자에게 즉시 알림이 발송돼 자금 사고를 차단할 수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1 15:35: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