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KCC(대표이사 정재훈)가 전자기기의 내부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방열 도료를 개발했다.


KCC는 지난 24일 전자기기의 내부 온도 상승을 억제해 장비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방열 분체도료를 개발하고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KCC 직원이 전자기기의 내부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방열 분체도료 특허 출원을 알리고 있다. [사진=KCC]

이번에 개발한 방열 분체도료는 전기, 전자제품 내부 열을 효율적으로 분산하고 외부로 방출해 기기가 가열되거나 이로 인해 발생하는 오작동과 수명 단축을 방지한다. 열이 발생되는 기기의 케이스에 도료를 도장하는데 방열 분체도료 내부에 함유된 열전도도가 우수한 원료들이 내부의 열에너지를 전달받아 효과적으로 외부로 발산시키도록 설계됐다. 방열 분체도료는 가전제품, 노트북, 스마트폰, LED 조명기기, 전기차 충전기, 배터리 및 에너지 저장장치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해 산업 전반으로 시장이 확대될 전망이다.


황상옥 KCC 중앙연구소 분체기술팀 책임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고부가가치 신소재 개발에 집중하고 있고 특히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가장 중요한 핵심부품인 배터리 기술에도 초정밀, 고집적화에 맞는 열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방열 기능을 갖춘 도료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로봇 및 스마트건축물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확대되도록 기술 확장성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5 18:00: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