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년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산업 부문에서 2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BNK부산은행은 19일(수),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년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 산업 부문에서 2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IBK부산은행]

‘KSQI’는 36개 산업, 145개 기업 및 기관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이다. 전문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실시한다.


부산은행은 매월 영업점 직원대상 ‘CS(고객서비스) 맞춤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모바일 만족도조사 통합시스템을 개발해 영업점 방문 고객뿐만 아니라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의 목소리에도 신속하게 응답해 오고 있다. 


특히 고객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지난 2016년부터 BNK부산은행 고객패널 ‘CX(Customer eXperience)익스플로러’를 선발해 △신상품 기획·개발 의견 △기존 상품 및 서비스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의 지원강화를 위해서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창구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등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15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9 14:5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