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코이앤씨, 서울대·한국원자력산업협회와 MOU…“미래 신성장 사업 박차”

  • 기사등록 2023-07-10 15:25:3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포스코이앤씨(대표이사 한성희)가 국내 원자력 산업계 대표 전문기관과 원자력 전문가를 양성하며 미래 신성장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6일 서울대학교에서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대표와 김곤호 서울대 원자력 미래기술정책연구소장, 홍유석 서울대 공과대학장박군철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명예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자력 분야 인재 양성 및 기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에는 한국원자력산업협회와도 원자력 사업 추진 가속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성희(왼쪽포스코이앤씨 대표가 지난 6일 김곤호 서울대 원자력 미래기술정책연구소장과 원자력 분야 인재 양성 및 기술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이앤씨]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이앤씨는 한국원자력산업협회와 건축기계전기토목 등 분야별 시공기술규격서에 기반한 시공 매뉴얼과 원전 시공실무사례 등을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41개 강좌를 개설한다.

 

아울러 `서울대 원자력 미래기술정책연구소`와는 원전건설과 원자력 산업 전망 및 국내외 원자력 정책, SMR(소형 원자로) 등 14개의 집합 교육과정을 개발해 `원자력 분야 실무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원자력사업 담당 직원, 석탄·복합발전·중이온가속기 등 유사프로젝트 수행 우수인력과 원자력분야 성장을 희망하는 직원의 신청을 받아 오는 9월까지 원자력 실무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0 15:2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