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DL건설(대표이사 곽수윤)이 자율준수 담당자 임명 및 우수현장 포상 등 정도 경영 실천에 나선다.

 

DL건설은 지난달 28일 서울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2023년 DL건설 컴플라이언스 데이(Compliance Day)’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곽수윤(앞줄 왼쪽 네번째) DL건설 대표이사가 지난달 28일 열린 ‘2023년 DL건설 컴플라이언스 데이(Compliance Day)’ 행사에서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DL건설]

곽수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55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주제로 △유관부서별 자율준수 담당자 임명 △자율준수 우수현장 포상 △자율준수 선서 △공정거래 관련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정직과 신뢰’라는 창업 철학을 바탕으로, 사내 자율준수 문화 정착을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앞서 DL건설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준법경영실을 편제해 독립성을 부여하는 한편, 팀 내 파트 단위로 운영하던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팀으로 승격한 바 있다.

 

이외에도 지난 2021년 ‘ISO 37001’ 인증을 획득을 시작으로 △최고경영진의 자율준수 의지 표명 △자율준수 관리자 임명 △관련 사내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공정거래 편람 제작 및 배포 △관련 규정 및 지침 개정·시행 △자율 점검활동 확대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강화로 ‘갑과 을의 부당행위 제로(Zero)화’에 매진하고 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04 10:1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