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아한형제들, 업계 최초 국제 표준 ‘ISO37301’ 인증 획득... "컴플라이언스·리스크 대응 체계 인정"

  • 기사등록 2023-06-29 12:04: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이국환)이 배달 플랫폼 업계 최초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받았다.


함윤식(오른쪽) 우아한형제들 고객중심경영부문장이 지난 28일 황인학 한국준법진흥원 원장과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회사 경영 전반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법령, 사내규범, 윤리규범 등의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리스크 대응 시스템 및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만들기 위해 추진한 여러 노력을 인정받았다.


우아한형제들은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 구성, CMS(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 체계 정립과 내부심사원 역량 강화 교육, 전사 규범준수방침(준법서약서) 서명 등 조직의 건전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했다.


지난 2017년에는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CP를 체계적으로 운영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CP 등급평가에서 우수 등급 A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매년 6월을 ‘준(June)법의 달’로 지정, 공정거래 관련 법령 교육, 컴플라이언스 활동 우수자 포상, 관련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컴플라이언스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인증을 통해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고 규범을 준수하는 윤리적인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한다는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9 12:04: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