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블유에스아이, '2023 CIBEC week' 카데바 워크숍 성료..."척추 내시경·인공디스크 소개"

  • 기사등록 2023-06-19 20:32:4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더블유에스아이(대표이사 박정섭)가 워크숍을 개최하고 의료기기 사업 소개 및 활성화에 나선다.


의약품 및 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 더블유에스아이가 카데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더블유에스아이 임직원 및 참석자들이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카톨릭응용해부연구소에서 열린 '2023 CIBEC week' 카데바 워크숍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더블유에스아이]이번 워크숍 ‘2023 CIBEC week’는 지난 17일 서울성모병원 카톨릭응용해부연구소에서 진행됐다.


20여명의 국내 척추 전문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일 척추내시경 전문기업 리우스파인(RIWOspine)과 미국 글로벌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인 짐비(ZimVie)의 제품을 소개하고 카데바를 이용한 시현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택 동탄시티병원 명예원장과 신재흥 원장, 박근호 전주고려병원 원장, 허정우 은평성모병원 교수, 신경현 삼성큰병원 신경현 원장, 김재현 안산21세기병원 원장, 이준호 경희의료원 교수, 박시영 세브란스병원 교수 등이 연좌 및 인스트럭터로 참여해 국내 경추 및 요추 분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내시경 척추수술의 원리와 기술, 경추 인공디스크 치환술(ADR)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을 진행했다. 


이어 더크 괴델(Dirk Goethel) 리우스파인사의 최고운영책임자(COO)와 핑키 호(Pinky Ho) 짐비사 아시아 마케팅 매니저가 각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더블유에스아이는 국내 최초로 리우스파인의 경성 척추내시경과 짐비의 경추인공디스크 모비-씨(Mobi-C®)를 국내 시장에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3월 짐비코리아(ZimVie Korea)와 짐비의 척추 임플란트에 대한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리우스파인은 지난 2015년부터 더블유에스아이와 굳건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더블유에스아이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더블유에스아이가 국내에 유통 중인 다양한 척추 관련 제품들을 이용한 최소 침습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국내 척추내시경 수술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이달 이전 예정인 신사옥에서 척추내시경 트레이닝 및 홍보센터를 구축해 의료기기 교육사업과 척추 의료기기 사업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9 20:3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