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LG화학(대표이사 신학철)이 한양대학교(총장 이기정. 이하 한양대)와 협력해 전지소재 우수 인재 지원·육성에 나선다.


LG화학은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 신본관에서 한양대와 전지소재 산학협력 및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기정 한양대 총장, 정현철 한양대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이향목 LG화학 양극재사업부장, 최영민 LG화학 전지소재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향목(왼쪽) LG화학 양극재사업부장이 지난 11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신본관에서 이기정 한양대 총장과 전지소재 산학협력 및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G화학]

이번 협력으로 LG화학과 한양대는 산학협력센터를 설립 및 장학생을 선발해, 차세대 기술의 선제적 확보를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LG화학은 오는 2025년까지 매년 10여 명 규모의 한양대 산학장학생단을 선정해, 선발된 우수 인재에게 각종 지원금과 추후 LG화학 입사 보장 등이 제공된다. 선발 대상은 배터리공학과를 비롯해 전지소재 관련 학과 소속 학생들도 포함된다.


LG화학은 한양대가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연구 경험 및 노하우, 우수한 인적 자원에 회사의 전지소재 기술력을 더해 양극재의 용량과 출력, 충전 성능 개선 등 차세대 양극재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착수할 방침이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2 11:4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