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CJ대한통운(대표이사 강신호)이 LG화학(대표이사 신학철)과 폐기물 감축 및 재활용률 제고에 나선다.


CJ대한통운은 LG화학과 '플라스틱 자원 재활용 및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김희준(오른쪽) CJ대한통운 ESG 담당이 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플라스틱 자원 재활용 및 순환경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한석희 LG화학 PO영업 담당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이번 협약으로 CJ대한통운은 전국 물류센터에서 버려지는 스트레치 필름을 LG화학에 전달하고, LG화학은 이를 포장재 등으로 사용 가능한 재활용 소재를 만들어 CJ대한통운에 공급한다. 스테레츠 필름은 물류센터나 산업 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얇은 플라스틱 비닐 필름이다. 기존 사용된 스트레치 필름은 전량 폐기돼 왔지만, 양사의 협력으로 버려지던 스트레치 필름을 전량 회수해 재활용하겠다는 것이다. 


양사는 CJ대한통운의 동탄 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폐포장재를 시범적으로 재활용하고, 이후 점차 전국 물류센터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또 이번 스트레치 필름을 비롯해 에어캡, 끈봉투 등 재활용 아이템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06 10:3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