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코인원(대표이사 차명훈)이 올해 과제인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 실현을 위해 다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코인원은 고객센터에서 모든 채널을 통해 접수된 고객상담에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인원이 제공 중인 고객 서비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개선하고 있다. 또,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한 24시간 민원 응대 시스템 구축과 전화통화 연결이 안 된 고객 대상으로 당일 콜백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서비스 개선은 최근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들에서 91.5%의 만족도를 보였다.


코인원의 오프라인 고객센터에서 상담원들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인원]

또 코인원은 최근 '가상자산 투자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실시해 총 15가지 기능적 이미지와 17가지 감성적 이미지 설문을 통해 투자자가 바라본 코인원의 이미지를 수치화했다. 결과 기능적 이미지 중에선 '인지 측면'이 높았고, 감성적 이미지 중에선 '발전'과 '책임감'이 높았다.


아울러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는 고객들로부터 접수된 신고 내용을 토대로 최신 보이스피싱 패턴을 분석한다. 분석 결과는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에 적용해 같은 피해가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차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코인원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총 7억5000여만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1 15:0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