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콘, 플러스플랫폼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고도화... ‘램프플러스’ 중계 참여

  • 기사등록 2023-03-02 10:38:0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이사 김종현)이 대출 정보 중계 서비스 기업 플러스플랫폼(대표이사 소덕규)의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쿠콘은 ‘플러스플랫폼’의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중계 사업자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단순 비교 안내 방식에서 고객 맞춤형 주택담보대출 상품 비교 서비스 형태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쿠콘 로고. [이미지=쿠콘]앞서 플러스플랫폼은 지난 2022년 3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온라인 대출중개 라이선스를 취득해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램프’를 출시했다. 이어 2022년 8월, 강화된 개인정보보호 체계와 금융취약계층 지원서비스를 추가한 '램프플러스'로 서비스명을 변경해 운영 중이다.


플러스플랫폼의 새로운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2023년 2분기 출시를 계획 중이다.


쿠콘은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 API’를 통해 대출 비교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지만,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부동산 시세 조회 API’까지 활용된다.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 API로 구현되는 시중의 대출 비교 서비스가 신용대출을 비교하는 서비스라면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는 쿠콘의 또다른 데이터 API가 추가로 활용되어 보다 세분화된 개념의 서비스다.


쿠콘의 대출한도 및 금리조회 API는 대출 비교 서비스를 준비하는 기업 및 기관에 최적화된 API 상품이다. 도입 시 30여개 이상의 금융기관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맞춤형 대출 비교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50,000여 종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250여 종의 API 형태로 제공한다. 쿠콘의 데이터는 디지털 혁신 서비스, 간편결제 서비스, 업무 자동화 등에 핵심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2022년 12월에는 신규 데이터전문기관 예비 지정을 받은 바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2 10:38: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