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이 간편 조리를 원하는 1~2인 가구부터 일반 가정까지 집에서 간편하게 볶음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장류 브랜드 해찬들이 볶음요리를 만들 수 있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별도의 양념을 만드는 과정 없이 각종 볶음요리를 만들 수 있는 편의형 장류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에 마늘, 양파, 대파 등 양념의 재료가 되는 야채 원물을 다져 넣은 것이 특징이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등 매콤한 볶음요리를 만들 때 이 제품을 넣고 볶기만 하면 된다. 볶음요리 외에도 떡볶이 등 고추장 양념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 [사진=CJ제일제당]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편의형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높인 장류 제품을 통해 해찬들의 고추장 판매 1위 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의 생활 패턴, 조리 순서 등 세밀한 부분까지 연구해 제품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고기나 음식을 양념에 찍어먹는 ‘디핑(Dipping)’ 트렌드를 반영한 ‘해찬들 찍장 쌈장’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3 09:5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