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이 은행의 ‘파킹통장’ 기능에 업계 최저수준 수수료를 더한  ‘슈퍼(super) 365 계좌’를 출시했다고 27일밝혔다.


‘슈퍼365 계좌’는 투자를 하지 않아도 보유한 현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하는 ‘RP자동투자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해외주식, 펀드, 채권 등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국내 최저수준의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종합 자산관리계좌이다.


‘RP 자동투자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슈퍼365 계좌’ 내 보유현금을 매 영업일 기준 하루에 한번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투자하고 다음날 자동 매도하는 일복리 투자 서비스이다. 은행의 적금통장이나 증권CMA계좌가 특정 기간이 지나거나 출금신청을 따로 해야 이자를 받을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슈퍼365 계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보유현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한다. 


메리츠증권, 업계 최저수준 수수료 더한 '슈퍼365 계좌' 출시. [이미지=메리츠증권]

‘슈퍼365 계좌’는 이자를 받기 위해 매번 별도의 CMA계좌로 현금을 이체하거나 수시 RP상품을 매매해야 하는 단점을 개선했으며 원화와 미국 달러 모두 금액 한도 없이 이용 가능하다.


RP 자동투자는 원화 오후 4시 30분, 미국달러 오후 2시 30분기준 슈퍼365 계좌 내 출금이 가능한 금액을 한도로 이뤄진다. 기준시각 이후 신규 입금 또는 매매증거금 등으로 사용된 금액은 RP자동투자에서 제외되고 투자자예탁금으로 남아 예탁금 이용료를 지급받는다.


‘슈퍼365 계좌’는 거래수수료도업계 최저수준으로 책정됐다. 또 가입요건을 없애고 하나의 계좌로 통합해 가입시점과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이 업계 최저수준의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수수료는 국내주식 0.009%, 해외주식 0.07% (미국, 중국, 일본, 홍콩), 채권 0.015%이며 국가별로 미국 90%, 중국·홍콩·일본 80% 환전수수료 할인 우대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대차중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상품 특성상 장기 보유하는 채권을 대여한다. ‘슈퍼365 계좌’는 일반 주식계좌와 동일하게 해외주식 통합증거금과 소수점거래신청이 가능하며, 신용거래로 국내 또는 해외주식의 레버리지 투자도 할 수 있다.


‘슈퍼365 계좌’는 온라인전용으로 메리츠증권 앱에서 비대면 계좌개설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메리츠증권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 ‘메리츠SMAR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7 09:2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