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PC그룹 ‘SPC팩’, 국제 친환경 인증기준 GRS 획득...친환경 포장재 생산 확대

  • 기사등록 2022-12-22 11:56:5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SPC(대표이사 황재복)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대표이사 김창대)이 친환경 포장재 생산 품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나섰다.


SPC팩은 재활용 국제친환경 인증 기준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SPC팩은 일반적인 포장재 생산 단계에서 불가피하게 버려지는 잔여 합성수지인 PIR (Post Industrial Recycled)을 이용한 필름 포장지를 개발·생산해왔다. 이번 인증에서 SPC팩은 포장재 생산뿐만 아니라 친환경 잉크를 활용하는 등 제품 인쇄 과정까지도 기준을 충족해 최종 생산물까지 GRS 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SPC팩이 획득한 국제 친환경 인증기준 GRS. [이미지=SPC]

GRS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생산제품 소재에 재생 원료를 20% 이상 활용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폐수∙대기 배출과 같은 환경 문제 관리, 유해 화학물질 사용여부, 노무 관리 분야에서 정해진 국제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SPC팩은 재생 원료인 PIR을 20% 함유한 포장재를 생산하여 금년 7월부터 위생용품에 적용하여 시판 중이다. 또한 이를 더욱 확대하여 PIR 함량을 30%로 늘린 포장지를 개발하여 내년 초 추가로 다양한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2 11:5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